"언젠가는 그들도 한 번쯤 쉴 것이고 그때 내가 쉬지 않고 나아간다면 차이가 조금이라도 줄어들 것이다.
중요한 것은 내가 쉬지 않고 뛰고 있다는 것잊 그들이 내 앞에 있다는 사실이 아니다"

우리는 상대평가로 인해 상황을 인지를 한다. 내가 주변 친구들보다 공부를 좀 더 잘한다면 나는 똑똑한 사람이라고생각을 하고 주변 사람드 보다 칭찬을 자주 듣는다면 자신이 특별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또 그렇게 생각을한다.
하지만 이것은 아주 위험한 행동이며 주변 친구들과 환경이 호조건이라면 다행이지만 혹시 그렇지 않다면 하향평준화가 될 것이 분명하다.

박지성의 말처럼 다른 사람이 자기 앞에 있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내가 지금 꾸준히 나아가고 있다는 사실이 중요한 것이다. 나를 포함한 여러 사람들이 자신이 속해있는 그룹에서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좀 더 크게 생각을 한다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나와 비슷한 나이에 같은 공부를 하는 사람들만 생각해도 상황은 달라진다.
절대 지금 현재에 만족하지말라고 당부하고 싶다. 지금 상황에 만족을하는것이 행복일지 모르겠지만 보다 큰 꿈을 가진 사람이라면 끊임없이 보다 큰 꿈을 꾸고 치열하게 원하는 것을 얻었으면 좋겠다.

멈추지 않는 도전!
지금 하고있는 일이 잘 안풀린다거나 좌절했다면 이 책을 다시 한번 읽어 보라. 준비된 사람이 기회를 잡을 수 있고
핑계를 먼저 떠올리기전에 내가 보다 더 노력하지 않았는지를 떠올려라.

끝이 보이지않고 의미가 없다하더라도 자신을 믿고 보다 끈기있게 노력하고 또 노력하면 뜻하지 않는 곳에서 행운을 만나게 될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뜻하지 않는 행운조차도 그동안 꾸준히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가질 수 없다는 것이며 보다 쉽게 무언가를 얻으려는 마음이 있다면 접어두길 바란다.

올 한해 박지성 선수처럼 파이팅 넘치는 노력으로 살아갔으면 좋겠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나는 영업부터 배웠는가  (0) 2015.01.04
멈추지 않는 도전  (0) 2012.01.22
홍대리 도서목록  (0) 2012.01.20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0) 2012.01.20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0) 2012.01.18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0) 2012.01.16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