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청량산 산행 그리고 단풍놀이

2013. 10. 25

 

청량산 산행 그리고 단풍놀이

 

 

청량산은 경북 봉화군 명호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낙동강이 흐르는 아주 멋진 곳이죠.

 

어릴적부터 자주 다녔던 곳 이지만 갈때 마다 늘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청량산 청량사 사진으로 시작합니다.

 

 

 

 

다른 절에 비해 작은 편이지만 저는 오히려 더 좋네요.

요즘 청량산이 하늘다리로 많이 알려져 사람들이 예전에 비해 많아 졌습니다.

 

출발전 안내도를 확인하시고 등산 코스를 정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입석 - 응진전 - 김생굴 - 자소봉 - 탁필봉 - 하늘다리 - 청량사 - 입석

왕복 4시간 걸렸습니다.

 

 

 

 

 

올라가다보니 좋은 글 귀들이 많이 있네요.

 

 

 

이것두

 

 

 

바닥에 떨어진 단풍이 참 예쁘네요.

 

 

 

 

날씨도 좋고

단풍도 좋고

하늘도 좋고

 

등산하기 너무 좋은 계절이네요.

 

 

 

 

청량산은 지금 단풍이 절정입니다.

 

 

 

 

색감이 너무 좋네요.

 

 

 

 

절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아이폰5 파노라마 촬영입니다.

 

 

 

 

김생이 공부한 터가 보이네요.

 

 

 

 

경치 좋네요.

 

 

 

 

다람쥐 포착.

잘 찾아보세요

 

 

 

 

드디어 자소봉 도착

마지막 계단이 힘이드네요.

 

그리고.......

경사가 좀 있어서 무서움 주의.

 

 

 

자소봉에서 바라본 청량산입니다.

 

단풍이 절정이네요.

 

 

 

파노라마 촬영입니다.

청량산 너무 이쁘네요.

 

 

 

 

 

탁필봉을 지나 능선을 타고 하늘다리로 갑니다.

능선을 걸으며 보는 청량산은 강추.

 

 

 

 

방향 지시표가 아주 잘 되어 있네요.

 

 

 

 

드디어 하늘다리 도착.

 

조금의 흔들거림은 아주 간떨리게 하네요.

나도 덜덜덜

여자친구도 덜덜덜

 

공기가 상쾌해서 좋았고

날씨도 너무 맑아서 좋았고

오랜만에 등산이라 좋았고

함께여서 더 좋았습니다.

 

청량산 단풍놀이 끝.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월산 단풍  (0) 2013.10.30
열두번째, 서울 억새축제  (2) 2013.10.22
대구 팔공산 동봉  (0) 2012.05.04